리얼비전 CEO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 연말까지 폭발적 성장

2021-09-16

작성일

10545

조회수

골드만삭스 출신의 유명 매크로 투자자 라울 팔(Raoul Pal) 리얼비전 그룹(Real Vision Group) 최고경영자(CEO)는 "2021년 남은 달이 암호화폐 시장에 특별한 시기가 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15일(현지시간) 데일리호들에 따르면 라울 팔은 최신 리얼비전 파이낸스(Real Vision Finance) 인터뷰를 통해  "비트코인(Bitcoin, BTC) 등 암호화폐 시장이 연말까지 크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망했다.

 

그러면서 그는 "1년 중 가장 중요한 시기는 9월에서 12월 사이다. 올해 4분기에 모든 시장에 버스가 올 것이다. 버스에 치이지 않도록, 또 올바른 버스를 타도록 모두 주의해야 한다. 다만 내 생각에 암호화폐는 버스가 아닌 우주 로켓선이다. 4분기는 특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우리는 지금 금리인하와 기하급수적 강세장 한가운데 공급과 수요가 없는 완벽한 설정 가운데 서있다. 우리 인생에 이러한 순간은 자주 오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지난 2월 라울 팔은 "비트코인이 빈곤의 함정에서 벗어날 수 있는 가장 좋은 수단"이라고 말했다. 

 

그는 "임금 문제는 사람들이 가장 분노하는 원인 중 하나다. 일반인들은 장기적으로 지속되는 법정화폐 가치 하락에 대응할 수 없다. 충분한 투자를 통해 이를 헷징(위험회피)할 수 없기 때문이다. 중산층이 빈곤의 함정에 빠지게 되는 이유다. 비트코인은 임금의 구매력 하락 문제에 대응할 수 있다. 중산층이 이같은 문제에서 벗어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기도 하다. 특히 젊은이들의 경우, 베이비 부머 세대와 임금 경쟁을 벌이고 있다. 비트코인이 이들을 구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